교육동산 ::: 습관부터 다른 아이 아이챌린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HOME > 교육동산

프로그램 특징

아이챌린지 프로그램 특징

호비와 함께하는 학습! 아이챌린지 프로그램만의 특징을 소개합니다.

  • 아이 월령과 발달 단계에 맞는 월별 교재가 한 달에 한 번 배송!
  • 매년 3월호부터! 아이 발달에 맞게 단계 STEP UP!
  • 단계별로 꼭 필요한‘생활습관’주제를 그 시기의 발달에 맞게 구성하여 제공!

    단계별‘생활습관’주제 학습 STEP UP 프로그램

    아이챌린지의 학습 커리큘럼은 단계별로 꼭 필요한‘생활 습관’주제를 선정하여, 그 시기의 발달에 맞게 구성하여 제공합니다.

    아이챌린지의 단계별 이 닦기 학습 STEP UP 프로그램. 이 닦기는 아이의 치아 관리를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지만, 바른 생활 습관을 길러 주는 차원에서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음식을 먹은 후에는 꼭 이를 닦아야 함을 알려 주고 생활 속에서 이 닦기를 즐겁게,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습관을 길러주어야 합니다.

    하기참조

    • 1단계[학습주제 - 칫솔과 친해지기] 만 1~2세! 학습 Point) 아이가 칫솔에 대해 거부감 없이 이 닦기를 놀이처럼 즐기며, 이 닦기가 즐거운 일임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밥을 먹은 다음에는 이를 닦아야 한다는 사실에 대해 알게 됩니다. 부모님이 칫솔로 이를 닦아 주는 활동에 즐거움을 느끼고 참여하도록 격려합니다.
    • 2단계[학습주제 - '충치' 이를 닦는 이유 알기] 만 2~3세! 학습 Point) 1단계에서 이 닦기의 즐거움을 느끼게 했다면, 2단계는 이를 닦은 결과, 충치벌레가 없어지는 조작 놀이로 직접 충치벌레를 없앤 다음, 눈으로 확인합니다. 밥을 먹고 나서 이를 닦지 않으면 입 안에 충치 벌레가 가득 생기기 때문에 이를 닦아 충치 벌레들을 없애야 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이 닦는 것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 3단계[학습주제 - 스스로 깨끗이 이 닦기] 만 3~4세! 학습 Point) 이 시기에는 이를 닦는 행동 자체보다는 이를 올바르게 닦는 방법을 알고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생활 습관을 키워주어야 합니다.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1단계)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2단계)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3단계)

    아이챌린지의 단계별 밥 먹기 학습 STEP UP 프로그램 밥 한술 먹이려면 고개를 요리조리 돌리고, 온 집 안을 돌아다니며 먹는 통에 매일같이 밥상에서 전쟁이 벌어지기 일쑤! 하지만 식생활은 아이의 성장 발달과도 직접적으로 연결되므로, 아이 스스로 즐겁게 식사하는바른 식습관을 들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하기참조

    • 1단계[학습주제 - 제자리에서 밥 먹기] 만 1~2세! 학습 Point) 밥을 먹는 시간이 되면, 제자리에 앉아 밥을 먹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해줍니다. 또 밥을 다 먹을 때까지 돌아다니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게 합니다. 도구를 사용하여 밥을 먹어야 함을 알고, 서툴지만 혼자 밥을 먹어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도구를 사용하여 밥을 먹어야 함을 알고, 서툴지만 혼자 밥을 먹어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2단계[학습주제 - 골고루 음식 먹기] 만 2~3세! 학습 Point) 고기만 먹지 않고, 채소도 골고루 잘 먹어야 힘이 난다는 사실을 알게 해줍니다. 아이 스스로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과 격려를 통해 도와줍니다.
    • 3단계[학습주제 - 위가 튼튼해지는 음식을 먹자] 만 3~4세! 학습 Point) 우리 몸의 건강과 영양 간의 관계를 알고 몸에 좋은 음식을 선택하여 먹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소근육이 발달하는 시기로 젓가락의 사용이 점차 용이해지므로 올바른 식사도구(숟가락, 젓가락)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 계획과 실행이 필요합니다.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1단계)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2단계)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3단계)

    아이챌린지의 단계별 손 씻기 학습 STEP UP 프로그램. 손 씻기는 세균이 우리 몸속으로 들어오는 것을 차단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외출 후 집에 돌아왔을 때는 미세 먼지 등으로 인해 더러워진 상태이므로 손 씻기를 포함해 씻기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하기참조

    • 1단계[학습주제 - 깨끗하게 손 씻기] 만 1~2세! 학습 Point) 밖에서 집으로 돌아오면 손을 씻어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게 합니다.
    • 2단계[학습주제 - 손을 씻는 이유 알기] 만 2~3세! 학습 Point) 밖에서 집에 돌아왔을 때, 음식을 먹기 전에 손을 씻지 않으면 손에 묻은 병균이 입으로 들어가 몸을 아프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합니다. 교재&영상 등을 통해 손 씻는 방법을 이해하고, 손을 씻으면 손에 묻어 있던 세균 벌레가 없어지는 놀이를 통해 아이 스스로 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유도합니다.
    • 3단계[학습주제 - 혼자서 세수해요] 만 3~4세! 학습 Point) 2단계에서 씻어야 하는 것에 대해 이해를 시켰다면, 3단계에서는 스스로 올바르게 씻는 방법을 배우게 합니다. 올바른 세수 방법에 따라 스스로 깨끗이 닦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1단계)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2단계)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3단계)

    아이챌린지의 단계별 화장실 학습 STEP UP 프로그램. 배변에 대한 의사를 표현하고, 화장실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며, 더 나아가 화장실에 가야 할 시기를 알고 배변 후 스스로 뒤처리 하는 습관을 들이기까지!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에게 아이의‘화장실 습관 키우기’는 가장 어려워 하는 일로, 반드시 아이의 발달 시기와 특징에 맞는 단계별 학습 과정이 필요합니다.

    하기참조

    • 1단계[학습주제 - 변기와 친해지기] 만 1~2세! 학습 Point) '쉬','응가'가 마려울 때 배변 의사를 밝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화장실 친구‘랄라’를 소개하여 변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응가’가 하고 싶을 때는 변기에 앉을 수 있도록 하여 기저귀를 뗄 수 있게 유도합니다.
    • 2단계[학습주제 - 외출 전에 화장실 가기] 만 2~3세! 학습 Point) 외출이나 놀이처럼 아이가 하고 싶어하는 일에 집중하다 보면 화장실을 참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되면 쉬가 갑자기 마려워 곤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해줍니다. 외출 전에 화장실에 가야 하는 이유를 이해시킴으로써 스스로 미리 화장실에 갈 수 있도록 합니다.
    • 3단계[학습주제 - 엉덩이를 닦아요] 만 3~4세! 학습 Point) 배변 후 스스로 엉덩이를 닦는 연습을 시작하도록 합니다. 엉덩이에 응가가 남지 않도록 올바르게 닦는 방법을 알려주어 스스로 뒤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1단계)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2단계)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3단계)

    아이챌린지의 단계별 안전 학습 STEP UP 프로그램. 아이들이 걷고 뛰고 하면서 바깥 활동이 많아져 활동 반경이 넓어지면 안전에 더 유의해야 합니다. 밖에 나가면 아이들은 신이 나서 앞뒤 살피지 않고 뛰어다니고, 어른보다 주변을 볼 수 있는 시야각이 좁아 ‘안전 규칙’을 습관화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하기참조

    • 1단계[학습주제 - 안전하게 다니기] 만 1~2세! 학습 Point) '어른과 손 잡고 걷기’등 외출해서 지켜야 할 안전 수칙을 인지하게 합니다.
    • 2단계[학습주제 -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만 2~3세! 학습 Point) 2단계에서는 신호등의 의미와 지켜야 하는 이유, 방법 등을 알려주어 스스로 해 보고자 하는 동기를 이끌어 냅니다. 횡단보도를 건널 때에는 초록 불인지 먼저 확인하고, 초록 불이 켜지면 이쪽저쪽 차가 오는지 살핀 후 건너야 하는 방법을 알게 합니다.
    • 3단계[학습주제 - 초록 불이 깜박이면 건너지 않아요] 만 3~4세! 학습 Point) 아이가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에서 안전 횡단을 할 수 있도록 교통 표지판 신호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교통 표지판을 지켜야 하는 이유를 알고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습관화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1단계)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2단계)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3단계)

    아이챌린지의 단계별 옷 입기 학습 STEP UP 프로그램. 옷 입기는 아이의 소근육 운동을 돕고,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르며, 스스로 해냈다는 성취감과 자신감을 길러줍니다. 무엇보다 옷 입기에 대한 기본 생활 습관 형성은 아이의 자율성과 사회적 능력을 길러 주기 때문에 더욱 중요합니다.

    하기참조

    • 1단계[학습주제 - 목욕 후 옷 입기] 만 2~3세! 학습 Point) 즐겁게 목욕하고 나서 곧바로 옷입기를 싫어할 수 있기 때문에 곧바로 옷을 입지 않으면 감기에 걸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합니다. 목욕 후 옷을 입어야 하는 이유를 이해시킴으로써 목욕 후 스스로 옷 입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2단계[학습주제 - 혼자서 옷을 순서대로 입어요] 만 3~4세! 학습 Point) 옷을 입어야 하는 이유를 이해시키는 것보다는 올바른 옷 입는 순서를 알고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을 키워주도록 합니다.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2단계) 이 시기의 발달 특징 및 교재 학습 활동 보기(3단계)
  • 그림책&영상교재&교구의 멀티미디어 연동을 통한 자연스러운 반복 학습!
  • 아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엄격한 안전 기준 검수!

Guide

QUICK MENU

앙콜_#오늘부터 1일 이벤트카카오톡 1:1 상담i-소리책1단계 7월호부터 구독(8, 9월호 판매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