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궁금하신 내용을 검색해 주세요!

FAQ검색

회원정보

제품관련

IC교구가이드

구매관련

워크북학습코스

모바일웹

프린트학습지

기타

DVD

DVD 플레이어가 없는데 다른 방법이 없나요?(DVD 선택제는 무엇인가요?)

답변
그동안 DVD 플레이어가 없어 영상물을 볼 수 없다는 고객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DVD 대신에 홈페이지(PC)와 스마트TV 에서 영상물을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DVD 선택제’라 말합니다.

월령 또는 단계프로그램 구독 신청 시, 고객님들께서는 아래 선택사항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시게 됩니다.
선택 1) DVD+호비APP
선택 2) 홈페이지(PC)+스마트TV+호비APP

‘홈페이지(PC)+스마트TV’ 선택 시, 정규교재 수령 후 홈페이지(PC)나 스마트TV에서 영상교재(놀이극장)를 볼 수 있고 영상물 활용 유효기간은 WEB 에서는 2년, 스마트 TV에서는 1년 동안 활용 가능합니다.

아이챌린지 호비APP은 ''DVD 선택제''와 상관없이 배송받은 교재 영상에 대해서는 2년 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 스마트 TV는 삼성과 LG만 가능 합니다.
※ 홈페이지(PC)+스마트TV 선택 시 DVD 제공되지 않으며, 변경은 1회만 가능합니다.
※ 참고 - https://www.i-challenge.co.kr/Event/2017/1227/event2.asp
DVD

자막이 잘려서 보이거나 아예 보이질 않아요.

답변
자막이 잘려서 보이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1. DVD플레이어 내부 설정 기능을 통해 화면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6:9 Pan&Scan 모드가 설정되면 화면이 중앙을 기준으로 확대되어 나타나게 되고, 리모컨을 사용하여 상하좌우로 이동하여 볼 수 있는데 이동 위치에 따라 자막 일부가 잘려 보이거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DVD플레이어 매뉴얼을 읽어 보신 후 DVD디스크를 삽입하지 않은 상태에서 DVD 플레이어를 구동하시고, 리모컨을 사용하여 설정(Setup) 화면을 열어 화면크기를 16:9 Pan&Scan 모드에서 4:3 화면이나 16:9(LetterBox, WideScreen) 모드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2. 디지털HDTV의 경우 화면 크기를 임의로 조정을 할 수 있는데 설정이 잘못 되어 정상 화면보다 크게 설정된 경우 자막 등이 화면에서 잘리거나 안 보이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TV매뉴얼을 참고하여 화면 크기조정 방법을 숙지 한 후 DVD플레이어에 DVD타이틀을 넣고 정상적으로 구동을 시키고 TV화면 크기를 바꾸어 가며 정상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조절하시면 됩니다.

A. 자막이 안보이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DVD플레이어 내부 설정 기능을 통해 화면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는데, 16:9 Pan&Scan 모드가 설정되면 화면을 확대해 상하좌우로 이동하여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막이 위치된 화면이 가려져 보이지 않게 되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DVD플레이어 매뉴얼을 읽어 보신 후 DVD디스크를 삽입하지 않은 상태에서 DVD 플레이어를 구동하시고, 리모컨을 사용하여 설정(Setup) 화면을 열어 화면크기를 16:9 Pan&Scan 모드에서 4:3 화면이나 16:9(LetterBox, WideScreen) 모드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 일반적인 DVD타이틀은 영상과 자막을 분리하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자막 보기 기능이 꺼져있을 경우 화면에서 자막이 보이지 않게 되지만, 아이챌린지는 영상과 자막을 합쳐 작업하기 때문에 자막만 보이지 않는 경우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DVD

화면이 깨져서 보이질 않아요.

답변
디스크 표면이 지문이나 이물질로 더럽혀져 있을 경우 부드럽고 보푸라기 없는 헝겊(안경 닦는 천)을 이용하여 방사형(중심에서 바깥쪽 가장자리 사이의 직선라인)으로 닦도록 하십시오. 한 먼지나 끈적이는 이물질로 더럽혀져 있을 경우 물, 혹은 물과 비누, 상용 크리닝 제품을 사용하여 씻어내고 물기나 크리닝액을 부드럽고 보푸라기 없는 헝겊을 이용하여 방사형으로 닦아 줍니다. (압축공기는 절대 사용하지 마십시오. 차가운 공기는 디스크에 열역학적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렌즈 클리너 디스크를 활용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DVD

DVD 음성만 들리고 화면이 나오지 않아요.

답변
DVD플레이어에서 구동시 TV에 연결된 케이블 중 영상을 담당하는 케이블 접촉이 불량인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DVD플레이어와 TV에 연결된 케이블을 확인하여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 후 이상이 없다면 케이블을 연결부위에서 분리 후 깨끗이 닦은 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일반적으로 노란색 케이블이 화면을 담당하는 케이블이고, 빨간색과 흰색 케이블이 음성을 담당하는 케이블입니다.

컴퓨터에서 구동 시 화면이 나오지 않을 경우 DVD전용 플레이어에 설치된 Mpeg2 영상 코덱에 문제가 생겼거나 해당 프로그램에 문제가 발생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PowerDVD, WinDVD, KMPlayer 등 DVD 기능이 지원되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시 설치 하시면 해결 됩니다.
DVD

구동 중 멈춤(끊김) 현상이 발생해요.

답변
디스크 표면이 지문이나 이물질로 더럽혀져 있을 경우 부드럽고 보푸라기 없는 헝겊(안경 닦는 천)을 이용하여 방사형(중심에서 바깥쪽 가장자리 사이의 직선라인)으로 닦도록 하십시오. 먼지나 끈적이는 이물질로 더럽혀져 있을 경우 물, 혹은 물과 비누, 상용 크리닝 제품을 사용하여 씻어내고 물기나 크리닝액을 부드럽고 보푸라기 없는 헝겊을 이용하여 방사형으로 닦아 줍니다. (압축공기는 절대 사용하지 마십시오. 차가운 공기는 디스크에 열역학적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렌즈 클리너 디스크를 활용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FAQ를 이용하여도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았다면 1:1 고객 문의를 남겨주세요.
1:1문의 분야별 FAQ

아이챌린지 고객센터

1566-8880 / 080-838-8880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공휴일 휴무)

아이챌린지 채팅 상담

카카오톡 1:1 상담으로 쉽고 빠르게 문의하세요

능률

바로가기 무료 놀이체험북 신청 월령프로그램 주문 월령프로그램 예약 단계프로그램 주문 창의융합 프로그램 주문 놀이극장(영상교재) 이용가이드